News

효소와 건강 48 - 해독18

Author
admin
Date
2020-11-16 20:24
Views
361
우리가 고통 당하는 병의 많은 비율이 피와 혈관에 관련된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가령 고지혈증도 피와 혈관이 관련된 질환이고, 뇌경색도 혈관이 두뇌에서 막혀서 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류마티스 관절염도 염증이며 이것도 피와 관련되는데, 피가 돌아다니다가 각종 관절에 문제를 일으킨다고 볼 수 있다.
만성신우신염 만성신염 등 콩팥질환도 혈액과 관련이 있고, 보우만주머니는 혈관이 꼬여 있는 것인데, 사구체를 통과하면서 깔대기처럼 불순물이 걸러져 모아 가지고 그게 세뇨관을 통해 방광으로 간다. 콩팥이 안 좋은 분들이 당뇨가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 한번 나빠진 콩팥은 회복이 안 된다고 알려져 있다.
어느 한쪽 의학의 관점에서만 바라보면 그럴지 모른다. 침술이나 천연 Herb 또는 저온저압으로 미생물을 이용해서 다차원 발효시킨 생약을 쓸 수 있다. 몸과 핏속에 쌓인 탁한 피를 깨끗하게 정화시키면 이런 혈관 문제가 해결되는 사례가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zoom(id: 5949808206)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건강강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눈도 매우 예민하면서 가는 실핏줄이 분포되어 있는 혈관이 분포하고 있다. 혈관에 있는 노폐물을 청소하고 나면, 찌들고 뻑뻑하던 혈액이 아주 부드럽고 원활하게 순환되어 눈의 문제들이 해결되어,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진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좋은 과학 바람직한 의학은 마음을 좁히면 안된다. 모든 길을 다녀보고 보든 돌을 들쳐봐야 되는 것이다.” 미국의 정신과 의사 M 스캇 펙의 책 ‘아직도 가야할 길’에 있는 내용 중의 하나다.
의사는 우리 건강을 도울 뿐이지 우리의 건강을 완전히 책임지지 않는다.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 실천해야 할 때가 왔다. 고정관념의 틀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나의 문제를 해소시킬 방법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믿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