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효소와 건강 21 - 혈관을 젊게

Author
admin
Date
2019-09-17 18:31
Views
276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노력한다. 물을 필요한 만큼 마시고, 설탕을 줄이고, 육류를 줄이고, 신선한 과일 채소를 먹으려고 노력한다. 저녁 늦게 식사하는 것을 자제해서 잠자는 동안 내장을 쉬게 한다. 호르몬을 준비하고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황금시간인 밤 10시에서 새벽 3시는 숙면한다. 운동을 하고, 몸이 산성화되지 않도록 갈등관계는 화해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도와 명상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우리가 살다보면 그렇게 기계적으로 살 수는 없다. 어쩔 수 없이 불규칙한 생활도 하고, 집으로 비유하면 그때 그때 쓰레기를 치우고 정리해서 말끔한 상태를 유지하면 좋지만, 이미 쓰레기가 쌓이고, 하수도는 고장나고, 벽에서는 금이 가서 이물질이 들어와 악취가 난다면 이는 장누수 현상과 같은 상태이다.

이런 경우 몇가지 조치만 해서는 안되고, 일정한 기간 집주인은 집을 비우고, 기술자를 불러 고칠 것은 고치고, remodeling하듯이, 우리도 1년에 한번은 대청소를 하며 몸을 휴식시켜 정비하는 remodeling하는 인체정화가 필요하다.

콩팥과 방광 문제는 우선 산사자 구기자 결명자 등이 함유된 차를 꾸준히 마셔서 해독하면 요실금, 화장실 자주가는 것 등이 해소된다. 그리고 섬유질(fiber)이 풍부한 물질로 소장과 대장을 청소할 수 있다. 이때 극심한 변비가 해소되고, 형태가 없던 변은 바나나 형태의 물에 살짝 뜨는 변으로 바뀌며, 장속 유해균이 줄고 유익균이 늘어나 장누수가 줄어들고 면역력이 향상되게 한다.

그 다음 일정기간 단식을 하는 것이다. 종전의 물만 먹는 단식은 체중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고, 근육도 줄어들어 결국 종전 상태로 돌아가는 요요현상을 겪는 단점이 있다. 식사를 일정기간 중단하거나 제한하면서 위와 장에 거의 부담을 주지 않는 효소제품을 병행하면, 근육량은 줄지 않고 덜 피곤하면서 단식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혈관 벽의 기름기나 이물질이 분해되고, 낡은 것은 보내고, 부족한 영양분을 다시 채우면 새로운 세포로 교체되면서 탄력있고 젊은 혈관으로 바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