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효소와 건강 20 - 혈관 건강

Author
admin
Date
2019-09-17 18:30
Views
263
탄력 있는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려면, 우선 몸이 비만하지 않게 하고, 중성지방이 유리되어 피 속을 다니지 않도록 피를 맑게 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 방법을 알아본다.

물을 적당히 마시는 것과 자연의 음식을 먹도록 한다. 설탕 성분이 너무 많은 음식을 먹거나, 기름진 것 특히 기름에 튀긴 것, 육류나 유제품 섭취를 절제하는 것이 좋다. 음주 흡연 약물을 장기적 과다 복용하는 것도 당연히 조심할 일이다. 음식에 관해서는 하늘이 준 음식을 가능한 첨가물을 넣지 않고 가공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것을 제 때에 필요한 만큼의 정량을 먹는 것이 필요하다.

너무 많은 음식을 한꺼번에 먹어서 위장에 부담을 주거나, 소화가 안된 음식들이 장내에 오래 머물러 저류되어 있으면, 이런 것들로 인해서 장내 부패현상이 일어나고, 결국은 혈액을 오염시키는 장 누수 증후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절제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걷기, 제자리 뛰기, 천천히 달리기 등 적당한 운동을 한다. 호르몬 준비와 피로물질 제거가 왕성한 밤11시부터 3시 사이의 황금시간에는 꼭 깊은 숙면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밤 늦게 무슨 일을 하지말고 일찍 자고 충분히 자는 습관을 기른다.

그리고 심리적 측면에서는 긴장된 상태에서 오래 머물러 있지 말아야 한다. 누구와 다투거나 누구에게 미움을 받는 등의 상태가 되면 혈관이 자꾸 수축되고 산성물질, 흥분시키는 아드레날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너그럽고 감사하는 생활, 긍정적인 생각, 낙천적인 태도, 사물이건 사람이건 못가진 것에 대해서 그 부족함을 불평하는 것 보다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감사한다. 이럴 때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혈관도 부드럽게 유지될수 있다. 말이 쉽지 현실적으로 기계처럼 행동이 안되니 어쩔 수 없다고 체념할 수도 없다. 다음 번에는 우리 몸을 remodeling하면 이를 극복하고 회춘까지도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Untitled-3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