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면역계 질환 8

Author
admin
Date
2018-11-28 22:26
Views
708
8섬유근육통(fibromyalgia)의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자가면역 질환으로 분류되므로, 면역력이 약해서 생기며 극심한 피로와 보통 사람이 느끼는 목, 어깨, elbow, 손목, 손가락, 고관절, 무릎, 발목, 발가락과 등뒤의 통증 및 허리 통증 등도 더 극심하게 아픈 경우가 많다.

보통 병원에서 스테로이드를 처방하는 경우도 많다. 그렇지만 통증은 다소 경감될지 모르나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한다. 한약은 발효한약이 흡수가 빨라서 다른 요법에 비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 면역력에 좋은 약재로 버섯류가 있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버섯은 만병을 다스리는 신령한 약초 즉 신초(神草)로서 장복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 않는다.”라고 되어 있다. 약재로 쓰이는 버섯에는 상황버섯, 영지버섯, 운지버섯, 표고버섯 등이 있다.

또한 꽃가루의 경우 ‘노화방지와 극심한 피로를 정력이 있게 하는 데 으뜸’이며 면역계 질환뿐만 아니라 중풍예방과 알코올성 간염등 간을 좋게 하는데 쓰이고 있다. 여기에 보리, 현미, 율무, 메밀 등 현곡류와 미역 다시마 톳 등 해조류에 칼슘 마그네슘 나이아신 엽산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가미하면 매우 훌륭한 면역계를 활성화 시키는 물질로 만들어진다.

이것을 중심으로 마음이 불안정하다면 모려가 들어간 약재로 심신을 안정시키며, 황기 마 지황 황정 구기자 하수오 맥문동 오미자 산수유 등으로 허로를 개선시킨다.

이렇게 하면 보통 1개월 내에 피로감이 줄고, 면역력이 좋아지며,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처방으로부터 서서히 벗어나게 된다. 그후 2달 정도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를 하면 질환으로 인한 피로감과 통증으로부터 벗어나게 된다.

또 Nerve Control(뇌신경조절) SNC로 가운데 손가락에 있는 T3-T4원격조절 point에 자극이 가해질 경우, 관상동맥의 혈관이 넓어져 pumping power가 증대되는 효과가 있다. 또 숨쉬기가 훨씬 편해져서 숨이 짧은 증상이 대폭 개선된다. Anxiety가 심하면 가운데 손가락의 T5point를 자극할 경우, 매우 마음이 편해짐을 경험하게 된다.